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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 Ep. 2022.01.06
구다이글로벌, 인도네시아 인플루언서 뷰티 브랜드 보유한 하우스오브허 화장품 …

  ​구다이글로벌이 인도네시아 인플루언서 뷰티 브랜드 House of Hur를 운영하는 하우스오브허의 화장품 사업부를 최근 인수했다.이번에 구다이글로벌이 인수한 하우스오브허 화장품 사업부는 조인트벤처의 형태로 구다이글로벌과 하우스오브허가 지분 참여를 한 별도의 법인(법인명- 하우스오브허코리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구다이글로벌은 하우스오브허 화장품 사업부의 기존 인도네시아 인프라를 기반으로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하우스오브허 화장품 사업부는 기존 구다이글로벌의 뷰티 브랜드 Developing 역량을 기반삼아 상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House of Hur’는 인도네시아에서 브이로그 및 뷰티 컨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는 메가 인플루언서(Mega influencer) Sunnydahye(유튜브구독자 244만명)가 직접 기획하여 운영해온 뷰티 브랜드이다.천주혁 구다이글로벌 대표는 “인플루언서 브랜드(셀레브리티 브랜드)는 최근 뷰티업계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다. 점점 개인화 돼가는 콘텐츠 소비 트랜드에 따라 인플루언서가 최종소비자의 소비행태에 미치는 영향력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라며 “단순히 인플루언서의 이미지만을 이용하는 브랜드들이 우후죽순 쏟아지고 있는데, House of Hur 브랜드는 Founder인 Sunnydahye가 확고한 브랜드 철학을 갖고 있으며, 인수된 이후에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브랜드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출처 : 우진영 기자, "구다이글로벌, 인도네시아 인플루언서 뷰티 브랜드 보유한 하우스오브허 화장품 사업부 M&A", 데일리시큐, 2022. 01. 06., https://www.dailysecu.com/news/articleView.html?idxno=133215​  

media Ep. 2021.11.04
구다이글로벌,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 획득

  한국기업데이터 기술평가 ‘T4등급’​​  구다이글로벌이 ‘Inventory-free 유통을 위한 IT기반의 통합 솔루션 구축 기술’로 한국기업데이터로부터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T4등급)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은 한국기업데이터(KED)의 공신력을 갖춘 기술신용평가기관(TCB: Tech Credit Bureau)에서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기술력, 시장성, 사업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한 것이다. T4등급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조건에 해당할 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등급이다. K뷰티 전문 스타트업 구다이글로벌의 유통파트(B2B Part)는 자체 개발한 데이터 기반 유통 플랫폼 BRAND2C를 통해 국내 중소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BRAND2C 플랫폼은 WEB과 ERP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Order 처리의 단계를 최소화하며, Inventory-free 유통을 가능하게 하여 재고 리스크를 완전히 제거함으로써 자본 효율성을 극대화한다.뿐만 아니라 매년 꾸준한 R&D투자로 플랫폼이 점차 고도화되면서, 2015년 창립이래 6년 연속매출액이 성장하고 있다. 구다이글로벌은 올해 역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도 대비 대폭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출처 : 김종영 기자, "구다이글로벌,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 획득", 아이티비즈, 2021. 11. 04., http://www.it-b.co.kr/news/articleView.html?idxno=54072 

media Ep. 2019.10.01
구다이글로벌, 실용주의 트랜디 한방화장품 브랜드 ‘조선미녀’ 완전 인수

  K뷰티 전문 스타트업 구다이글로벌이 최근 우먼스톡과 ‘조선미녀’ 브랜드에 대한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조선미녀’ 브랜드에 대한 독점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2017년 이후로 국내외로 ‘조선미녀’ 브랜드를 전개해온 구다이글로벌은 이번 브랜드 인수를 통해 ‘조선미녀’에 대한 완전한 소유권을 갖게 되었다.‘조선미녀’는 조선왕조크림이라는 인기제품을 필두로 K뷰티 한방화장품 브랜드들 중 글로벌 시장 진출이 가장 활발한 브랜드 중 하나이다. 특히 북미지역과 동남아시아지역의 대형 유통채널을 통해 해외소비자들에게 ‘조선미녀’만의 트랜디한 한방화장품의 매력을 인정받고 있다.  구다이글로벌의 조선미녀 브랜드 매니저는 “당사는 조선미녀 브랜드의 기획, 제조, 유통, 마케팅, 인증 등 전반적인 영역에 있어서 관리하여 왔기 때문에 조선미녀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와 애정이 높다”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브랜드를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우진영 기자, "구다이글로벌, 실용주의 트랜디 한방화장품 브랜드 '조선미녀' 완전 인수", 데일리시큐, 2019. 10. 01., https://www.dailysecu.com/news/articleView.html?idxno=72180​   

media Ep. 2017.05.18
구다이글로벌, 뷰티 플랫폼 'BRAND2C'로 화장품 도매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
way21.co.kr

 © News1 모든 제품들은 저마다의 채널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공급되는 유통 과정을 거치게 된다. 그리고 유통은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시켜주는 기능을 담당하는 아주 중요한 수단임에는 틀림없다. 하지만 유통은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생산자와 협의하며, 판매 전략을 수정하거나 상품을 고도화하는 등 소비자 설득의 과정을 바탕으로 성장해야 함에도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에서 필요 이상으로 과도한 비중을 차지하면서 유통의 본질적 역할이 왜곡되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한다.이러한 상황들은 K뷰티 유통에서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 K뷰티의 전세계적 인기와 함께 중간 유통업자들은 유례없는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생산자의 유통 정책과는 상관없이 상품을 저가에 처리하는가 하면, 독점적 유통 지위를 이용하여 과도한 이윤 폭리를 취하기도 하면서 다수의 유통업자들의 손을 탄 K뷰티 상품은 브랜드 정체성을 잃거나 소비자에게 신뢰와 매력을 잃기도 한다. 그럼에도 유통업체들은 판매량 올리기에 급급하다. 장기적인 안목이 아쉬운 부분이다. 이런 식이라면 K뷰티 열풍은 한 순간의 유행으로 그칠 공산이 크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 K뷰티 시장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안하며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 있다. 구다이글로벌은 화장품 등 K뷰티의 열풍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하나의 문화&상품 카테고리로 정착시키고자 BRAND2C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그에 맞는 BRAND2C 뷰티 도매 플랫폼을 구축해, 현재 베타 버전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의 복잡한 유통 구조를 단순화시켜 유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왜곡 현상을 없애는 것이 BRAND2C의 핵심이다. 구다이글로벌의 천주혁 대표는 BRAND사로부터 직접 상품을 사입해, B2C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유통사에게만 공급하는 것이 BRAND2C의 기본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밝혔다. 공급자(BRAND사)와 B2C 플랫폼 그리고 이 둘을 연계하는 중간 유통(즉, BRAND2C), 이 세 개의 사업 주체만이 실직적인 유통의 최소 조건이자 필수 조건이라는 것이 천 대표의 생각이다.​실제로 구다이글로벌은 미국,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 호주 등 세계 각국의 글로벌 B2C플랫폼을 통해 130여개의 K뷰티 브랜드를 해외로 수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해외 역직구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보고, 이들 거래처와도 거래를 점차 늘려가고 있다. 특히, 최근 중국을 대신하는 제2의 뷰티 수출시장으로 거론되는 미국 시장에서 이 회사의 활약이 돋보인다. 히든 코스, 보타닉팜, 엘리자베카와 같은 중소 K뷰티 브랜드들을 ULTA BEAUTY, FOREVER 21, CSOTCO 등의 해외 유수 B2C 플랫폼에 입점시켜 유통하며, 이와 함께 현지 마케팅을 진행하여 해당 브랜드들의 장기적인 브랜드 포지셔닝에 앞장서고 있다.최근에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한 우먼스톡의 자체 BRAND인 ‘Beauty Of Joseon: 조선 미녀’의 국, 내외 독점 총판 계약 체결로 BRAND2C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 가능성을 높여가고 있다. 천주혁 대표는 “BRAND2C를 K뷰티의 수출에 국한하지 않고, 전 세계의 모든 뷰티 공급자(BRAND사)와 B2C사를 아우르는 플랫폼으로 키워내겠다”며 “5년 후에는 BRAND2C 플랫폼을 통해 프랑스의 공급자(BRAND사)의 상품을 사입해 말레이시아에 있는 B2C사로 판매하는 범세계적 영업망을 구축하고 싶다”고 밝혔다.    출처 : 노수민 기자, "구다이글로벌, 뷰티 플랫폼 'BRAND2C'로 화장품 도매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 News1, 2017. 05. 18., https://www.news1.kr/articles/2997357​ ​